[책]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 (윌리엄 번스타인)

오렌지사과키위 2020. 7. 24. 09:20

퇴직연금 자산배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서 읽고 있는 책입니다. 최근에 퇴직연금 사업자를 미래에셋대우로 변경했는데, 미래에셋대우 퇴직연금의 경우 매매가능한 ETF 상품에 다소 제약이 있긴 하지만, 실시간 매매가 가능합니다. 펀드로만 자산을 구성했을 때보다 시장 상황에 맞춰 세부자산을 재조정하기에 유리합니다.

이 책은 기초적인 자산배분 방식부터 조금씩 고급 방식으로 넘어가는 형식으로 서술되어 있는데, 가상의 인물과 사례를 통해 자산배분 방식과 그 효과를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오랜기간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자산배분 방식이 단순히 주식(인덱스) 또는 채권만 보유했을 때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퇴직연금과 같이 매매가능한 상품에 제약이 있고, 자주 신경 쓰기 어렵거나 바람직하지 않은 계좌의 경우 이러한 자산배분 방식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한 번씩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참고로 Yes24의 북클럽에서도 찾을 수 있습니다. (월정액 도서관 서비스 같은 것입니다.)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는 위험을 최소화하고 수익을 극대화하는 현명한 자산배분 투자자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저자는 투자의 비밀이나 마술과 같은 해결책을 제시하지 않는다. 그��

bookclub.yes24.com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