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깅

애드핏 광고 수익 (시작한지 2일,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추천)

오렌지사과키위 2023. 4. 1. 11:46

2023년 3월 30일에 애드핏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먼저 받았습니다. 애드센스는 달기 시작한 지 1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혹시나 규정 위반이 될까 싶어 광고 단가를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애드센스를 단 지 며칠 되지 않았기에 단언하긴 어렵습니다만, 제 블로그의 경우에는 평상시에는 광고 클릭이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애드센스로 매일 1센트 또는 2센트 정도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클릭이 아니라 노출에 비례해서 수익을 주는 광고가 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애드포스트를 붙여 운영하고 있는데, 여기서도 광고 클릭은 거의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노출에 비례한 수익 단가는 애드센스와 비슷한 듯 합니다.

 

광고 클릭이 발생하면 수익이 많이 올라갑니다. 물론 이런 날은 한 달 기준으로 흔하지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애드포스트의 경우 대략 1~2년에 한 번 정도 5만원을 넘겨 정산받을 수 있는 정도입니다.

 

카카오의 애드핏은 노출 횟수에 비례해서 수익이 난다고 하길래 승인을 받고 달아보았습니다. 노출 당 단가는 애드포스트나 애드센스보다 조금 높은 듯합니다. 현재는 사이드 바와 본문 하나 정도 애드핏을 노출 시키고 있는데, 1주일 정도 더 지켜보면 보다 명확하게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조회수가 좀 되는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분이라면 사이드바에 애드핏을 노출시키는 것을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한 규정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티스토리 내에서 설정할 때에는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와 애드핏 광고를 각각 하나씩 넣을 수 있습니다. 괜찮은 위치에 조금 더 광고 효과가 높은 것을 넣고 나머지 하나는 다른 위치에 두면 될 듯 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사이드바는 모바일에서는 활성화되지 않고 데스크톱에서만 보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