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똑똑한 배당주 투자 (피트 황)

오렌지사과키위 2020. 8. 19. 07:18

최근 배당주에 관심이 가서 관련 서적을 몇 권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국내 증시에 상장된 배당주에 투자한 경험담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습니다. 투자에 성공한 사례뿐이 아니라 실패한 사례도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 경우 배당주 투자가 단순히 시가배당률이 높은 종목을 선정하는 것인 줄 알았습니다. 이 책의 저자는 배당주를 저렴할 때 매수해서 고배당을 받다가 고평가되면 매도하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배당이라는 신호가 있기에, 성장주에 비해 매수와 매도 결정이 수월하고 상대적으로 시장등락에 덜 민감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고 있습니다.

저자는 매수 매도를 결정하기 위해 국채 금리와 시가배당률을 비교하는 국채시가배당률을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적절한 배당주를 선정하고 매수 매도 시점을 고민하기 위해 기업의 사업보고서를 읽는 방법과 해당 기업의 앞으로의 배당 변화와 관련된 여러 변수들을 고려한 실제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배당주에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듯 합니다.

 

리디셀렉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 - 리디셀렉트

배당주 투자,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대박 난 배당주 투자―3년 만에 6배! “배당주 투자? 겨우 몇 퍼센트의 배당금을 모아서 큰 수익이 날까?” 『치과의사 피트씨의 똑똑한 배당주 투자』의 저

select.ridibooks.com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