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ChatGPT 가입 방법과 간단 사용기 (한글 채팅 가능)

오렌지사과키위 2023. 3. 26. 12:10

OpenAI의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인 ChatGPT가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제가 자주 방문하는 주식 투자 카페에도 자주 언급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ChatGPT에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는 방법과 한글로 이용해 본 간단한 사용기를 남깁니다.
 

가입 절차 (구글 계정 이용)

아래 링크를 방문하시면 로그인 또는 가입하라는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이미 계정이 있는 분은 로그인을 하면 되고, ChatGPT가 처음인 분은 가입을 하면 됩니다.
 
https://chat.openai.com/chat
 

 
가입을 선택하면 여러 옵션이 있는데, 구글 계정이 있는 분은 이를 이용해서 가입하면 편합니다.
 

 
가입할 구글 계정을 선택하면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전화번호까지 입력하면 6자리 숫자의 승인용 문자 메시지가 옵니다. 이를 입력하면 기입이 완료됩니다.
 

사용 예 (한글)

몇 가지 주제로 질문을 해 보았는데, 꽤 상세하게 답변을 해 줍니다. 문맥을 인지하고 있기에 대화 주제가 엉뚱하게 바뀌지 않습니다. 아래 대화의 경우 '저축은행 파산 시 예금자 보호'에 대해 물었는데, 일반적인 국가 그중에서도 미국을 예로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그래서 단순하게 "한국은 어때?"라고 물었더니 한국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었습니다.
 

 
위의 스크린 샷과 같이 왼쪽에는 기존 대화 목록이 남아 있어 언제든 이전 대화를 이어 나갈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제로 대화하기를 원하면 New Chat을 클릭하면 됩니다.
 
답변이 다소 맘에 들지 않으면 다시 대답해 달라는 'Regenerate response' 버튼을 누르면 조금 다른 답변을 하기도 합니다. 아래는 '한국인 은퇴자를 위한 ETF 포트폴리오 구성과 비중'에 대한 답변인데, 버튼을 누를 때마다 조금씩 다르게 답변합니다.
 

 

정리하며

ChatGPT는 재미였으면서 유용한 서비스입니다. 물론 항상 정확하고 유용한 답을 내는 것은 아니겠지만, 전혀 또는 거의 정보가 없는 주제에 대해 개략적으로 이해하는 용도로는 시간과 노력을 상당히 절약해 줄 수 있는 서비스라 생각합니다. 한 번씩 이용해 보고 본인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으로 어떻게 활용이 가능한지 검토해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ChatGPT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물어본 경험 (구라쟁이)

ChatGPT에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물어본 경험 (구라쟁이)

ChatGPT는 일반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나름 괜찮은 답변을 합니다만, 상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잘못된 답변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아래는 해외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해 ChatGPT와 대화한

kongdori.tistory.com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