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국내 상장 ETF 일일 데이터 다운 받는 법 (investing.com)

오렌지사과키위 2023. 3. 23. 11:29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구글 시트와 (구글 파이낸스 연동) 야후 파이낸스에서 KODEX 200과 같은 국내 상장 ETF의 일일 데이터가 2023년 1월경부터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삼성전자와 같은 일반 종목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데이터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글 파이낸스는 아래와 같이 2023년 1월 20일경부터 당일 시세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2월에 구글 측에 문의를 넣었는데 별다른 답변이 없었습니다.

 

야후 파이낸스의 경우에도 과거 데이터 조회시 당일 시세만 보입니다. 야후 파이낸스 데이터는 배당등을 고려한 수정 주가를 제공하고 있어서 요긴했는데 상당히 아쉽습니다.

 

 

증권사 HTS를 이용하시는 분은 차트 보기에서 손쉽게 과거 데이터 다운로드가 가능하지만, 저처럼 크롬북이나 맥을 위주로 쓰시는 분을 다소 난감할 수 있습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녀보니 investing.com에서 대략 10년 치 정도의 일일 데이터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일자, 종가, 시가, 고가, 저가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가입하여야 합니다. KODEX 200의 경우 2013년 3월 25일자부터 데이터가 있습니다. 중간중간 거래량이 없는 날이 있는데, 이 날짜의 데이터는 제외하고 사용하여야 합니다. 해당 일자는 국내 거래일이 아닙니다. investing.com에서 해당 상품 실제 거래일을 면밀히 고려하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