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

[신규 ETF] TIGER 인도니프티50 ETF (연금계좌에서 투자 가능)

오렌지사과키위 2023. 4. 14. 10:39

미래에셋자산운용에서 TIGER 인도니프티50 ETF를 신규 상장했습니다. 이 상품은 인도의 대표 지수인 니프티50에 편입된 종목을, 현물로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는 선물을 통해 일부 투자합니다. 환헤지를 하지 않는 상품입니다.

 

 

미래에셋 TIGER ETF

미래에셋 TIGER ETF 공식홈페이지, 시장대표지수 및 다양한 섹터, 테마 등 국내에서 글로벌까지 ETF투자솔루션 제공

www.tigeretf.com

 

이 상품은 현물 기반이기에 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합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인도니프티50 레버리지(합성) ETF도 운용하고 있는데, 이 상품은 레버리지 상품이라 연금 계좌에서 매매할 수 없습니다. 연금 계좌에서 니프티50 지수에 투자하시는 분은 KOSEF 인도 Nifty50(합성) ETF를 선택하는데, 추가의 대안이 생긴 셈입니다.

 

동일한 지수를 추종하긴 합니다만, 어느 ETF가 좀 더 나은지는 시간이 지나 거래량과 거래 금액이 안정화되고 보수에 따른 수익률 차이를 볼 수 있는 시점이 되어야 판단이 가능할 듯합니다. 대개의 ETF는 총보수 이외에도 추가 비용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트폴리오 비쥬얼라이저로 니프티50 지수에 투자하는 INDY(iShares India 50)의 장기 추세를 EWY(iShares MSCI South Korea ETF)와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EWY는 대략 KODEX 200이라 보면 되는데, INDY가 샤프 비율로 볼 때 0.30 vs 0.25로 투자 효율이 좀 더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이나 인도 모두 신흥국에 속하기에 변동성이 상당히 높으며, 최근까지 미국 중심의 증시 호황을 고려하면, 비록 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하더라도 높은 비중으로 두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