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편집과 출간

인적 자산과 자산 배분 (블로그 글 3편을 묶은 샘플 PDF 북)

오렌지사과키위 2024. 11. 26. 17:16

오랜만에 책 형식으로 편집하려고 하니 쉽지 않습니다. 두께가 좀 되는 보고서용 책자를 편집해 본 경험만 있는 터라 보기 좋게 만들기 어렵습니다. 연재가 끝난 투자 성과 분석의 기초편과 초급편을 묶어서 원고를 교정하면서 샘플북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식 책은 아래 블로그 글 3편과 투자 성과 분석의 기초편과 초급편을 기반으로 작성할 계획입니다. 한두 편 정도는 조금 더 이해를 돕기 위해 추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시중의 투자 서적이 주로 사용하는 4×6배판(B5 규격)으로 편집하고 있습니다. 종이책으로 출판하기 위함이 아니라, 이 크기가 PDF 책을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가장 큰 크기입니다. 이보다 크면 글자가 너무 작아져서 읽기 힘듭니다.

샘플북

기초편과 초급편 앞에 위에 나열된 인적 자산과 자산 배분에 관한 3편의 글을 넣을 예정입니다. PDF로 어느 정도 품질이 나오는지 확인 겸 샘플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인적 자산과 자산 배분 (오렌지사과).pdf
4.60MB

정식 책은 책 크기가 작고, 그래프가 많아서 분량이 많아질 듯합니다. 300페이지가 넘지 않을 거라 예상했는데 지금까지 400페이지를 넘어갑니다. 종이책이라면 두께를 줄이기 위해 표와 그래프의 크기와 위치를 조정하겠지만, PDF 판이라면 그럴 필요까지 있을까 싶습니다.

편집은 아직까지는 크게 신경 쓸 단계가 아니라서 기본적인 수준만 적용되어 있습니다. 편집은 저도 공부하면서 진행해야 할 듯합니다. 감각이 떨어져서 예전 보고서 작성 때처럼 단순하게 편집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원고 교정을 선순위 작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책 표지 및 각장 도입부 그림

책 표지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를 사용해 볼 계획입니다. 생성형 AI 기술로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빙 이미지 크리에이터와 비슷하지만, 최근 기능 업데이트로 세로로 긴 그림도 생성해 줍니다. 표지나 각 장 도입부에 쓸 그림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래는 마이크로소프트 디자이너로 만들어 본 그림입니다.

샘플북 공유

블로그 글에 첨부한 PDF 책은 3편의 글로 작성한 샘플이며, 내용 수정 없이 출처를 밝히는 정도에서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투자에 관심을 가지는 입문자라면 한 번 정도 읽으면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도움이 되었다면, 이 글을 친구와 공유하는 건 어떻까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